본문 바로가기
일상&소비요정

망포역 인근 회식에도 좋고 가족끼리도 좋은 [남문통닭]

by 고고위드쑤 2023. 11. 20.

회식에도 좋고 가족끼리 방문하기도 좋은 남문통닭을 방문했다. 한 번씩 지나가면서 봤을 때 간판이 너무 화려해서 궁금했었는데 기회가 되어 방문하게 되었다. 여기는 한동안 '이것은 갈비인가 통닭인가'로 시작하는 궁금증을 자아내는 수원 갈비통닭을 판매하고 있다.

 

 

 

 

 

 

남문 통닭

 

 

남문통닭 입구
남문통닭 입구

 

 

화려한 입구에 눈을 뗄 수 없다는 말이 바로 이것이다. 남문통닭은 수원 남문 쪽에 위치한 통닭 프랜차이즈인 것 같다. 이곳은 망포의 메인 도로에서 벗어나 있어서 그런지 단체 예약도 가능한 치킨집이었고, 실제로 대다수 단체 손님이었다.

 

 

남문통닭 기본차림
샐러드바를 이용한 기본 차림

 

 

가게 내부에는 샐러드바가 있어서 치킨 무나 양배추 샐러드, 각종 소스들을 직접 가져다가 먹도록 되어있다. 양념치킨 소스와 겨자 소스가 따로 제공되어 치킨 종류마다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양배추 샐러드도 맛있었다.

 

 

 

주문한 치킨

 

 

남문통닭 후라이드치킨
남문통닭 - 후라이드치킨

 

 

남문통닭 왕갈비치킨
남문통닭 - 왕갈비통닭

 

 

순살 후라이드치킨과 갈비치킨을 각각 시켰다. 먹기 편하게 순살로 시켰는데 매우 바삭바삭해서 좋았다. 특히 왕갈비치킨 소스가 짜지도 않고 적당히 자극적인 게 너무 맛있었다. 함께 제공해 주는 모닝빵 사이에 치킨과 양배추 샐러드를 넣으면 치킨 버거처럼 먹을 수 있다.

 

 

치킨이 나올 때 닭똥집 작은 접시가 서비스로 나오는데 맛과 간이 꽤 좋아서 나중에 추가 주문했다. 서비스는 작은 한 접시만 가능하고, 더 먹고 싶으면 추가 주문해야 한다. (양이 많이 나오지는 않는다)

 

 

+ 주류메뉴에는 맥주뿐 아니라 다양한 하이볼이 있어서 맛있는 주류가 당기는 날이라면 강력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