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딩

[웨딩반지] 아크레도 청담 ! 커스터 마이징 가능한 예물 업체

by 고고위드쑤 2022. 5. 30.

원래 백화점에서 반지를 해볼까 싶어서 백화점을 한 바퀴 돌았으나, 엄청나게 마음에 드는 것을 찾지 못해서 아크레도 청담점으로 방문하기로 했다.  현장계약으로 혜택이 많다고 하여 아크레도 청담점에 방문하게 되면 아마 결제를 하고 올 것 같은 느낌이 있기는 했다. 아크레도 청담에 예약한 것은 웨딩 카페에서 진행을 했고, 추후 다른 웨딩업체 혜택으로 변경했다. 

 

 

 

백화점 방문했던 내용과 견적을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2022.05.25 - [웨딩] - [웨딩반지]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결혼반지 투어(티파니/ 불가리/ 타사키/부쉐론/쇼파드) 견적 공유

 

[웨딩반지]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결혼반지 투어(티파니/ 불가리/ 타사키/부쉐론/쇼파드) 견적

반지원정대라고 불리는 웨딩반지 투어를 했다.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하면서 백화점 마일리지도 쌓고 VIP도 되면 좋겠다 싶어서 당연히 백화점에서 하려고 했다. 다양한 브랜드를 다 볼 수 있다

gogowithsoo.tistory.com

 

 

 

 

 

 

아크레도 청담

 

아크레도-청담
아크레도 청담점

 

아크레도 청담은 건물 앞에 6대 정도의 주차가 가능하다.  주차장이 넓게 있는 것이 아니라 건물 앞의 인도에 주차하는 것이라서 주차를 따로 해주시는 분이 있다. 아크레도 청담 측에서 발렛비용을 지불해주기 때문에 무료로 주차를 할 수 있었다. 아크레도는 독일의 주얼리 업체라고 한다. 우리나라에는 청담, 종로, 잠실, 부산 등에 위치하고 있고, 세계적으로도 다양한 나라에서 운영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명품이라고 인지하지는 않지만, 잠실점은 롯데 에비뉴엘 백화점 안에 위치하고는 있어서 롯데 백화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박람회 계약 혜택이 좋다고 소문이 나서 웨딩카페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정보를 주고받으며 유명해진 것 같다. 나도 원래 모르는 업체였지만 백화점을 다녀온 이후 후기가 많이 보여서 선택했다.

 

아크레도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청담 지점을 방문하면, 1층은 다른 쥬얼리 위주로 판매하고 있고, 2층은 웨딩 밴드를 제작하기 위한 장소로 꾸며둔 것 같다. 동시에 8팀 정도가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것처럼 보였고, 그로 인해 반지를 선택해서 올 때 다른 팀에서 보고 있는 반지는 바로 보기는 어려운 구조였기는 했다.

 

 

 

 

반지 고르기

 

 

11시에 예약하고 10시 40분쯤 도착했는데도 사람이 많아서 놀랐다. 음료를 잘 제공해준다고 했는데 코로나라 음료 제공이 안된다고 해서 너무 속상했다. (목마른 상태였다) 상담을 시작하기 전에 짧은 설명 영상을 보는데 사실 기억은 나지 않고, 상담해주시는 분과 함께 반지를 수집하러 돌아다녔다.

 

아크레도-청담-반지
골라온 반지들

 

 

꽤나 많은 반지를 골라올 수 있었다. 반지 종류가 많으니 고르는데 도움이 되기 위해 1:1 반지 이상형 월드컵 같은 걸 하면서 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해주었다. 사진으로 볼 때랑 직접 착용해 볼 때랑 느낌이 많이 달랐다. 가장 착용해보고 싶었던 반지는 다른 곳에서 계속 보고 있어서 제대로 구경하지는 못했고 잠시 착용해보는 정도로만 볼 수 있었다. 

 

이상형 월드컵(?) 이 대략 끝나고 나면 내가 대략 어떤 스타일의 반지를 좋아하는지, 어떤 컬러로 진행하고 싶은지 결정이 되는데 나는 꽤나 클래식하고 단순한 디자인을 좋아하는 것 같았다. 기본적인 디자인을 선택하고 나면 각자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을 진행하게 되는데 나는 아래 디자인에서 커스터마이징을 진행하게 되었다.

 

아크레도-청담-반지디자인
선택한 기본 디자인

 
 

 

 

남자 친구는 오른쪽 반지 컬러를 반전시킨 것처럼 가운데는 시그니쳐 베이지(골드 컬러), 양 옆을 그레이 골드로 변경했다. 다이아는 0.5부로 키웠다. 나는 전체 유광 골드 컬러에서 가운데 다이아를 1부 사이즈로 키웠다. 다이아가 커져서 가운데 다이아 자리를 컷팅해서 진행하는 것으로 했다.

 

 

아크레도-커스터마이징-최종디자인
최종 디자인

 

 

컴퓨터 화면에서 커스터마이징을 하면서 위처럼 바로바로 이미지로 볼 수 있었다.  다만 상담해주시는 분 께서는 커스터마이징을 진행할 때 계속 실제 완성된 (다른 사람들이 커스터마이징 했던) 반지 사진을 보여주면서 이미지로는 와닿기 힘든 실물 모습을 가장 비슷하게 볼 수 있도록 안내해주셨다. 

 

아크레도는 반지 내 외부의 모양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자기 손가락에 가장 편안하다고 느껴지는 모양으로 선택할 수 있었다.

 

 

 

할인 정보

 

아크레도는 박람회 특가로 방문하면 양가 부모님의 예물(브로치, 진주 귀걸이-귀찌 형태)함을 함께 제공해 주신다.(나는 해당사항이 안됨) 사전 방문 혜택 및 현장 결제 혜택으로 서비스 가드링을 받았고, 이것은 Half 다이아로 업그레이드 시 30만 원이 별도 추가된다. 아침에 일찍 방문하게 되면 (얼리버드) 추가 혜택이 있는데 나에게는 적용되지 않았다. 삼성 결혼 도움방을 통해 예약하면 7% 현장 할인 및 카드 청구할인 10%가 별도로 제공된다. 나는 웨딩카페에서 예약했다가 삼성 결혼 도움방 통해 진행하는 것으로 변경했다. 

 

처음에 말씀드렸던 예산으로 커스터마이징이 완료되었는데 이것이 14K 기본 링 가격이었다. 14K와 18K 한참 고민하다가 18K로 변경했더니 거의 150만 원 정도 가격이 상승했다. 

모든 할인 혜택을 적용해도 불가리에서 메리미 디자인 구매할 수 있는 가격이었다. 물론 백화점 디자인들이 와닿는 것이 없어서 돌고 돌아 여기까지 왔지만 '이 가격이면 백화점'이라는 말이 머릿속을 떠나지는 않는다.

 

5월 1일에 방문했었고 최종 수령은 7월 5일 이후에 가능하다고 했다. 실물로 수령하면 직접 커스터마이징 한 만큼 예쁘게 착용하고 '이 가격이면 백화점'이라는 찝찝한 느낌이 사라지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