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 IT

갤럭시 탭 S8 울트라 액정 파손 최악의 수리비 청구 썰 (삼성 케어플러스 할껄)

by 고고위드쑤 2022. 8. 22.

나는 갤럭시 탭을 굉장히 잘 사용하고 있는 유저로서 주위에서 태블릿이냐 아이패드냐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주저 없이 태블릿을 추천해왔다. 아직까지도 잘 사용하고 있고 블로그, 영상편집 등등 노트북 대용으로 사용하기에 너무 좋다.

그런 태블릿을 떨궜다.

집 바닥에 두어 번 정도 떨어트렸을 때에는 문제없었다. 이번엔 탁자의 바닥 다리(?)인 철 소재의 기둥에 떨어졌는데 그 타이밍에 쩍 하고 갈라져버렸다.

 

파손액정
파손된 액정

 

삼성 케어플러스의 위대함

 


혹시 이미 액정이 파손되었고 수리비가 얼마인지 검색하러 들어온 사람 중 삼성 케어 플러스를 가입하지 않은 사람이 있다면 오른손을 높게 들어 본인의 뺨을 힘껏 내려치도록 하자. 갤럭시 탭 S8 시리즈의 액정 수리비용은 액정 반납가와 액정 미 반납가로 나뉘지만 가격대 자체가 어마 무시하기 때문에 액정을 반납하는 조건으로 할인을 받는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다.


S8                171,000원
S8+              314,000원
S8 울트라    434,000원



사이즈에 따라 어마 무시하게 수리비가 증가하며 울트라의 경우 수리 두 번만 한다 치면 다른 태블릿 하나가 뚝딱 나오는 가격이다. 혹시라도 임직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면 위 가격에서 25% 할인되는 가격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서비스센터에 따라 5000원 할인이 발생하기도 하는 것 같다. 나는 429000원 기준으로 수리를 진행했다.

만일 삼성 케어플러스를 가입한 상태였다면 수리비용이 얼마이건 간에 나의 지불 비용은 최대 75000원이라고 한다. 수리비 안내를 해주시는 기사분께서 이랬다. 수리비가 꽤 많이 발생하시겠어요. 수리 진행하시겠어요?  

진짜 눈물을 머금고 이거 갖다 버릴 수도 없고 수리해야죠... 흑흑흑..

수리는 약 50분 정도 진행했고 다행히 말끔하게 수리되었다. (40만 원 돈인데 멀끔히 수리되어야 맞지 싶다.)

갤럭시 탭 S8과 같은 가장 작은 사이즈의 태블릿이 아니라 플러스나 울트라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반드시!!! 삼성 케어플러스를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삼성 케어플러스는 제품 구매 직후 60일 이내에만 가입이 가능하며 나는 구매한 지 이미 6개월이 지나 생돈을 지불하고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