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일기

[제주여행] 이색 체험! 중문 요트투어 '그랑블루 요트투어'

by 고고위드쑤 2022. 5. 25.

가족과의 제주 여행이라면 액티비티를 어떤 것을 포함할지 많은 고민이 될 텐데 그럴 때 시도하기 좋은 요트투어를 추천해보려고 한다! 원래 신청했던 돌고래를 요트 투어는 인원수 미달인지 취소가 되었고, 럭셔리 요트투어로 재 신청해서 방문하게 되었다. 중문 대포항 인근에서 시작하는 '그랑블루 요트투어'이다. 

 

 

 

 

 

그랑블루 요트투어

 

 

 http://naver.me/xScnQYqF 

 

그랑블루요트투어 : 네이버

방문자리뷰 1,031 · 블로그리뷰 360

m.place.naver.com

 

 

네이버에서 예약 가능한 그랑블루 요트투어는 선셋 투어와 럭셔리 투어가 있다. 럭셔리 투어의 경우 인당 28000원으로 한 시간 동안 제주의 남쪽 해안을 보면서 요트를 즐길 수 있다. 이 투어에는 와인/맥주/커피/음료 등 다과 서비스가 포함되어있고 중간에 낚시 투어도 포함되어있다. 

 

 

출발 위치

 

 

그랑블루-사무실
그랑블루 사무실

 

 

 

출발 위치에 도착해보니 주차가 굉장히 힘들었다. 다른 요트 & 보트 업체들도 같은 항구를 이용하기 때문에 많은 고객들이 이용하는 주차장이어서 그런 것 같았다.  그랑블루 업체는 공용화장실이 있는 건물 뒤쪽 2층에 있다. (뭔가 더 럭셔리한 느낌일 줄 알았는데 그렇지는 않았다.) 이곳에 먼저 방문해서 보트 탑승 인원에 대한 정보를 기입해야 한다. 승선인원 정보를 기입한 종이를 직원에게 제출하고 나면 탑승 위치로 이동하게 된다.

 

 

 

그랑블루-요트-탑승위치
그랑블루 요트 탑승위치

 

 

탑승위치는 저쪽에 있고 (빨간등대 왼쪽 아래에 있는 파란 간판대 쪽으로 가야 함) 다른 업체의 탑승위치와 헷갈리면 안 된다.

 

 

 

 

요트

 

 

그랑블루-탑승요트
그랑블루  탑승 요트

 

 

우리가 탑승할 요트는 이렇게 생겼다. 승무원까지 40명이 넘는 인원이 탑승했는데 끄떡없었다. 그로 인해 요트 앞쪽 그물망이 있는 곳은 사람이 꽉 찼지만 애초에 2층석을 노린 우리 가족은 의자에 앉아서 편하게 이동할 수 있었다. 

 

요트 앞쪽은 우리가 상상한 멋진 공간이 있고, 위층에는 요트 조종석 및 넓은 테이블이 있다. 요트 내부에는 침대 & 화장실도 있다는데 들어가 보지는 않았다. 뒤쪽에는 생맥주 기기가 있고, 와인과 과자 등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었다. 처음에 눈치 보다가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한 것으로 보여 맥주도 마시고 과자도 먹었다. 

 

 

요트투어
요트투어

 

요트 투어 때 몇 가지 장소에 멈추어서 설명도 들을 수 있었으나 거의 기억나지 않는다. 대신에 중간에 멈추어서 낚시 체험을 했는데 탑승 인원이 많아서 두 포인트에 나누어 진행할 수 있었다. 우리 가족은 딱히 도전하지 않길래 내가 가서 체험했다. 선상 낚시는 처음이었는데 생각보다 어려웠다. 물고기가 내 낚싯대에 있는 미끼를 몇 번이나 물고 도망갔는데 잡지 못했다.

 

 

요트투어-맥주무제한
맥주무제한

 

낚시 포인트까지 마무리되면 이제 원래 출발했던 장소로 이동하게 된다. 1시간 코스도 충분한 느낌이었다.  요트 위에서는 바람이 강하기 때문에 한여름이 아니라면 외투가 필요해 보인다.  (멀미가 나지는 않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