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딩

[웨딩반지] 종로 나르샤쥬얼리 3부 다이아반지 계약후기

by 고고위드쑤 2022. 5. 30.

반지를 하기 위해 백화점도 둘러보고, 아크레도 청담에서 계약을 완료했지만 종로 나르샤 주얼리에도 방문하게 되었다. 다이아 알이 박혀있는 반지를 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보통 솔리테어링이라고 불리는 다이아 반지를 계약하게 된 후기를 공유해보려고 한다.

 

 

웨딩 밴드 계약까지의 과정

 

백화점(압구정 갤러리아)를 방문해서 받은 견적 공유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2022.05.25 - [웨딩] - [웨딩반지]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결혼반지 투어(티파니/ 불가리/ 타사키/부쉐론/쇼파드) 견적 공유

 

[웨딩반지]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결혼반지 투어(티파니/ 불가리/ 타사키/부쉐론/쇼파드) 견적

반지원정대라고 불리는 웨딩반지 투어를 했다.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하면서 백화점 마일리지도 쌓고 VIP도 되면 좋겠다 싶어서 당연히 백화점에서 하려고 했다. 다양한 브랜드를 다 볼 수 있다

gogowithsoo.tistory.com

 

아크레도 청담에서 웨딩밴드를 계약한 후기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2022.05.30 - [웨딩] - [웨딩반지] 아크레도 청담 ! 커스터 마이징 가능한 예물 업체

 

[웨딩반지] 아크레도 청담 ! 커스터 마이징 가능한 예물 업체

원래 백화점에서 반지를 해볼까 싶어서 백화점을 한 바퀴 돌았으나, 엄청나게 마음에 드는 것을 찾지 못해서 아크레도 청담점으로 방문하기로 했다. 현장계약으로 혜택이 많다고 하여 아크레도

gogowithsoo.tistory.com

 

 

 

종로 나르샤 주얼리

 

 

다이아는 스펙이 제일 중요하다고 해서 종로에서 진행하기로 했다. 어떤 업체가 좋은지 웨딩 카페에서 질문했더니 많은 사람들이 엄청난 정보를 나에게 보내주었다. 종로 예물업체는 홍보를 통해 고객을 유치하는 것이 중요해서 그런지 이미 계약이 완료된 사람들에게 추천인 제도를 통해 페이백을 추가로 해주면서 홍보를 자연스럽게 하고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곳을 추천해주었지만 그중에서 가장 설득력 있었던 추천(다이아 직수입, 다이아 수입가로 판매 등)으로 나르샤 주얼리를 선택하게 되었다. 생각보다 예약 시간보다 일찍 방문하게 되었는데 모든 상담원이 상담 중이어서 제시간에 맞추어 다시 방문했다. 인기가 많은 곳임은 확실했다. 

 

 

나르샤쥬얼리-다이아사이즈-비교
나르샤쥬얼리 다이아반지 사이즈비교

 

 

왼쪽이 5부, 오른쪽이 3부이다. 다이아는 클수록 좋다지만 손가락이 짧아서 데일리로 끼기에는 3부가 좋을 것 같았는데, 막상 5부를 껴보니 5부도 괜찮아서 고민했다.  하지만 예산도 있고 다이아 스펙을 높게 할 예정이었어서(우신/F/VS2/3EX) 조금 큰 3부로 진행하는 건 어떨지 문의드렸더니 3.8부, 위 요청으로 견적을 주었다. 원래는 SI1 정도로 말씀드렸는데, 그거랑 VS2 랑 가격차이 얼마 나지 않는다고 하시면서 VS2로 추천해주었다.

 

 

나르샤쥬얼리
5부, 타사키라인 디자인

 

링 디자인으로는 타사키와 티파니 라인을 보았는데 티파니 라인이 생각보다 편했다. 가운데가 솟아서 뾰족한 느낌이 나서 불편할 것 같았는데 착용감이 생각보다 편해서 고민했다. 하지만 타사키 라인이 다이아로 갈수록 링이 얇아져서 다이아가 커 보인다는 장점도 있고, 보기에도 타사키 라인이 더 예뻐서 타사키 디자인에 화이트골드로 선택했다.

커플링이 골드라서 일반 골드 컬러로 해서 함께 레이어드 해볼까도 한참 고민했는데 아무래도 심플한 다이아반지의 이미지는 화이트골드 드 컬러가 크게 와닿아서 화이트 골드로 진행했다.

 

 

견적 

 

 

3부-타사키라인
3부, 타사키라인 (샘플은 큐빅입니다)

 
 

 

나의 최종 견적은 다이아 반지 3.8부/F컬러 이상/VS2/3EX, 가드링 추가였다.

수령까지는 2주 정도 걸리고, 그 안에 다이아를 구하지 못하면 2주 연장될 수 있다고 했다. 촬영까지는 한참 남았기 때문에 늦어지는 것은 상관없다고 했으나 막상 주문하고 나니 빨리 받고 싶었다. 

 

예전에 타사키 매장 가서 받았던 견적은 0.3/G/VS1/3EX 스펙이 410만 원이었다. 나르사 주얼리에서는 다이아 사이즈도 더 큰데 백화점 견적에 반에 반도 안 되는 가격에 계약서를 썼다.

 

혹시라도 업체에서 제공해주는 서비스가 필요 없을 경우, 가격에서 좀 더 할인해준다. 나는 다른 서비스는 필요 없다고 하자 가드링을 아주 저렴한 가격에 주셨다. 다이아 반지만, 그것도 기본 디자인으로 할 경우 세공비에서도 크게 남지 않기 때문에 무료로 주시는 건 어려웠나 보다 그래도 대신에 가드링을 랩 다이아로 세팅해주셨다. (큐빅으로 주실 줄 알았다)